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이벤트 베너입니다.

수강후기

이티폰을 체험하면서 느낀 점, 선생님 자랑, 칭찬부터 아쉬웠던 점,
이티폰을 접하게된 계기, 영어실력향상 노하우, 추천할 강의 코스 등에 대해 적어 보세요.

수강후기 상세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전화영어 3개월 후기
작성자 시니어 Level 2 wkdwjddus2901 등록일 2026-01-26
구분 일반후기 조회 15


 저는 2025년 10월부터 지금(2026년 1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주 5일로 10분 전화영어를 하고 있습니다. 내일이면 3개월 과정이 거의 끝나가는데, 총 59회 중 55회 출석이라 출석률이 약 93%더라고요!!


 사실 저는 전형적인 작심삼일 타입이라 영어를 꾸준히 하는 게 늘 어려웠는데요. 영어 어플, 인강, 학원 등 이것저것 많이 해본 결과, 대면 회화는 비용이 부담되었고 어플이나 인강은 며칠 열심히 하다가 흐지부지되기 쉽다는 걸 느꼈습니다. “하루 5분, 10분만 하면 된다”는 걸 알면서도, 막상 어플이나 강의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 자체가 귀찮고 어렵고... 들어가면 또 괜히 “오늘은 제대로 해야지” 하면서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고요. 그러다 보면 “해야지, 해야지”만 하다가 아예 안 들어가게 되는 날이 쌓이더라고요.


 그런데 전화영어는 달랐어요. 정해진 시간에 선생님께서 전화가 오니까, 제가 도망칠 틈이 없더라고요. 저는 점심시간(12:40~12:50)에 수업을 하는데, 진짜 12시쯤부터 연기/취소 가능한 시간(12:10)까지 “취소할까...말까...”를 수없이 고민합니다. 연기는 쓸 수 있는 한도까지 전부 쓰고, 종종 취소도 사용하지만 그래도 결국엔 “아, 10분인데 그냥 하자” 하고 하게 되더라고요. 그게 쌓이다 보니까 3달 동안 평균 출석률 90% 이상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저는 이게 전화영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짧은 10분 + 매일 같은 시간 + 전화가 먼저 오는 구조이다 보니까, 저처럼 꾸준히 못 하는 사람도 어떻게든 계속하게 되더라고요.


 그리고 또 좋았던 점은 같은 선생님과 계속 수업한다는 점입니다. 매번 다른 선생님을 만나는 게 아니라 한 분과 계속 하다 보니까 교재 이야기만 하는 게 아니라, 제 근황이나 요즘 하고 있는 일, 준비하는 것들, 계획 같은 것도 자연스럽게 이어서 말하게 되는데요, 선생님께서 제 이야기를 기억해 주시고 관심 있게 질문해 주시는 게 느껴져서, 수업 자체가 매일 같은 친구와 하는 '대화'처럼 재밌어서 지속하기 쉬운 것 같아요!!


 가격도 만족스러워요. 1달 20회 기준으로 약 8만 원대인데, 매일 영어를 꾸준히 한다고 생각하면 이 정도는 충분히 값어치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원래 뭐든 금방 그만둘까봐 장기 결제는 잘 안 하고 한 달씩만 끊는 편인데, 그렇게 한 달씩 하다 보니 어느새 내일이면 3개월이 끝나고 4개월 차에 접어드네요.


 결론적으로, “나는 진짜 꾸준히 못 한다...”, “맨날 하다 말아서 이것도 얼마 안 가 그만둘 것 같다” 이런 분들한테 이티폰이 잘 맞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 10분이라 부담이 크지 않고, 내가 결심해서 하는 게 아니라 ‘일단 전화가 오니까 시작되는’ 방식이니까요!! 그리고 선생님도 매일 피드백을 주시고 수업을 재미있게 진행해 주셔서 더 계속하기 좋았습니다!!

전체 댓글 1
  • 이티폰 매니저

    안녕하세요 회원님^^ 출석률 93% ! 꾸준히 수업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3개월이란 긴 시간동안 꾸준히 수업 참여해주시고 습관화 만드신 점 또한 멋지신 것 같아요. 강사님과 수업시간에 일상에 대한 자연스러운 대화도 하게 되시고 재미있게 수업 잘 진행 중이신 것 같아 저희도 기쁩니다. 앞으로도 강사님과 유익하고 즐거운 수업 잘 이어가시길 응원할게요! 감사합니다♡

    2026-01-26 15:59: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