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메뉴 바로가기
이벤트 베너입니다.

수강후기

이티폰을 체험하면서 느낀 점, 선생님 자랑, 칭찬부터 아쉬웠던 점,
이티폰을 접하게된 계기, 영어실력향상 노하우, 추천할 강의 코스 등에 대해 적어 보세요.

수강후기 상세내용을 나타낸 표입니다.
어언 5개월째, 나의 nickname 은 Six Twenty Man
작성자 시니어 Level 5 jc002 등록일 2010-01-15
구분 우수후기 조회 11,907

지난 9월에 이티폰을 시작했으니, 이제 5개월째 접어 들었다. 가장 크게 바뀐점은 내가 영어를 대하는 인식이다. 그 전에는 영어는 내가 공부해야 할 과목이라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영어를 조금 못하는 것은 부끄러운 것이며 자존심 상하는 일이라고 생각을 했었다. 마치 수학을 못하는 학생이 느끼는 콤플렉스 같이 말이다.

하지만, 이티폰을 통해서 5개월동안 매일 강사선생님과 대화를 하고 나니, 영어는 생활이 되었다. 내가 조금 모르더라도 영어가  부끄러운 것이 아니라 아직 몰랐던 것이고, 외국인으로써 모를수도 있는게 당연하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매일 수업을 통해서 강사선생님한테 지적을 당하고 교정을 받고 하니 영어에 대한 자좀심이 없어졌다. 그동안 내가 영어를 말하는게 어려웠던 이유가 말했다가 틀리면 자존심이 상할 것이라는 자기보호 심리 때문이었다는 걸 깨달았다. 그리고 문법에 조금 맞지 않더라도 외국인들이 이해하는데는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다. 우리가 한국말을 하면서도 맞춤법에 맞지 않게 말해도 이해되듯이 말이다.

영어의 자존심 깨기는 학원을 다녔더라면 그러지 못했을 것이다. 오히려 다른 학생들과 경쟁하고 싶은 마음에 더 완벽한 문장을 만들려고 긴장만 하다가 결국 입열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티폰은 금방 입을 열게 해준다. 수업시간 10분이면 최소한 5분은 내가 말을 하게 한다. 매일 매일 쌓이는 말하는 시간의 누적은 시간이 지날수록 말하기를 향상시킨다는 것을 느낀다.

5개월전 처음 수업을 했던 음성녹음파일과 최근 것을 비교를 해 봤다. 처음에는 단어의 나열과 I am 으로 시작하는 단순한 문장만을 말했지만 지금은 나만의 말하는 패턴이 생겼다. 한국어로 말할때 개인마다 잘 쓰는 말하는 패턴이 있듯이 말이다. 발음은 그리 좋아지지는 않았지만 아직 초보단계로서 발음에 크게 연연하지 않아도 될 거 같다. 홍콩이나, 대만사람들의 영어가 미국발음과 전혀 다르다고 해서 의사소통에 전혀 문제되지 않듯이 말이다.   

영작도 하루도 빠지지 않고 1000자를 꽉꽉 채우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 덕에 매일매일 블로그에 영어로 글을 쓸수 있게 되었다. 내가 처음에 썻던 문장과 교정을 해준 문장을 비교해 보면서 영어식 표현을 하나씩 늘려 간다. 때로는 내가 쓴 의도에 맞지 않는 교정을 해 주실 때도 있어 내 표현과 교정된 표현을 놓고 어느 표현이 내 의도에 맞게 표현된 것인지 고민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면서 미묘한 문장 구성의 차이를 체득할 수 있었다.

이달말이면 수강이 종료가 되는데 당연히 또 수강신청을 할 생각이다. 역시 shin 선생님과 함께 말이다. shin 이 말하기를 내 별명이 six twenty man 라며 강사선생님들 사이에서 소문난 학생이라고 자랑을 한 적이다. 6시20분에 수업을 듣는 shin의 학생이 우수후기에 선정이 되었기 때문이다. 에세이 잘 쓰는 학생을 가진 shin을 다른 선생님들이 부러워 했다고 한다. 모든 선생님들이 shin 과 같이 유쾌하고 능력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아침마다 내 기분을 즐겁게 해주는 shin 을 놓치면 정말 안타까울 것이다. 얼마나 아침 수업이 하루를 좌우 하냐면, 잠이 덜깨 횡설수설한채로 수업을 망치면 하루종일 무기력 하고, 늦잠이라도 자서 결석을 하게 되면 정말 기분이 다운이되어 그날은 하루종일 망치는 날이다. 그렇기 때문에 무슨일이 있더라도 6시에 기상해서 shin 과의 대화를 잘 하려고 한다. 한국과의 시차를 고려하면 shin 은 정말 고생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다. shin 이 묻는 인사말중에 몇시간 잤는지를 자주 물어 본다. 그녀는 하루에 보통 4시간도 채 안 자고 출근하는 것 같아 조금 안쓰럽다. 힘들게 고생한 shin 에게 보람을 느끼도록 아침 수업에 충실하고 나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데 더 힘써야 하겠다.


★ 내가 영어로 쓴 영화감상문을 올려본다. 요즘 개봉한 <용서는 없다> 보고 적어본 것인데 여러번의 걸쳐 이티폰의 교정을 받아 완성하게 되었다. 내가 영어로 쓴 감상문을 보고 있으면 왠지 마음이 뿌듯하다.

용서는 없다.jpg

복수란, 내가 받은 고통을, 나에게 고통을 준 사람에게 되돌려 주는 것을 말한다. 전통적으로 복수극은 영화의 소재로 많이 등장했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까지 수많은 복수극을 보아 왔다. 붉은피가 낭자한 칼부림의 복수극, 죽어 귀신어 되어서까지 원한을 갚는 복수극, 시대를 초월하여 대를 이어 계속 되는 복수극, 부모의 원한을 자식이 갚는 복수극 등 동서양을 막론하고 복수는 흥행 영화의 단골 소개가 되어 왔다. 복수 라는 설정 속에는 그것의 의도가 선하든, 선하지 않든 반드시 정당성이 있기 마련이다. 그래서 관객들은 쉽게 주인공에 감정이입이 될수가 있고 영화에 몰입할 수가 있게 된다.

What does revenge mean? It means to inflict the same amount of pain or distress on the person who hurt you. A lot of movies generally cover the theme of revenge. There are many different kinds of revenge: Murrder with much blood, via era, getting back at one's parents, etc. In the East and the West, revenge used to be a major theme in a lot of heated movies. The setting of revenge is certain to have some powerful reason whether its intention is right or not. Therefore the spectators can easily transfer their empathy to the protagonist.

복수라는 소재를 다룸에 있어, 어제 보게 된 "용서는 없다" 라는 영화는 가장 처절하게 복수하는 영화라는 생각이 든다. 그의 복수는 복수를 당하는 사람에게는 죽음보다 더 무섭고, 견디기 힘든 고통을 맛보게 해준다. 복수의 원한의 독이 묻은 화살을 원수의 심장에 쏘아 온 몸이 원한의 독으로 펴저 나가는 고통을 느끼게 해준다. 차라리 그들의 죽음이 가져온 정막이 오히려 해피 엔딩이라고 느낄 정도다. 살아있음으로써 그 고통을 기억한다는 것이 죽음보다 더 큰 고통이 될 정도로 복수를 한 사람 입장에서는 정말 성공적인 복수극인 셈이다.

In point of using revenge as a meteial of movie, this movie "No Mercy" was the most gruesome movie of revenge that I have ever seen. His method of exacting revenge is worse than death and quite unbearable. A poisoned arrow covered with the anger of revenge was shot into the enemy's heart and his body suffered as the poison diffused into the whole body. The silence after their death was happier than their agony while alive. It is more painful to remember the suffering in life than the act of death. The one who exacts this revenge should ensure it is very successful indeed.

이 영화는 복잡한 추리 영화이지만, 이야기의 전개는 그리 복잡하지 않다. 누구나 영화를 천천히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숨막히는 반전의 공포를 느낄 수 있다. 그 반전의 파장이 너무나 크고 진하다. 그 반전으로 인해 인간이 느낄수 있는 가장 큰 고통을 표현하고 있다. 극의 초반부에 전개되는 일련의 사건들은 마지막 반전을 위해 정교하게 배치되어 있다. 여러가지 복선들은 어색하지 않게 곳곳에서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This is a complex mystery movie but the story structure is simple. Everybody feels a thrill twist and turns if you just follow the movie. The effect of the reversal is too big and deep. The movie show us that the most serious suffering stems from the reversal. Several small serial revents were elaborately arranged in the early part of the movie leading up to the last reversal. This foreshadowed things setted here and threr properly stimulated the curiosity of the spectators.

메세지를 전달하는 방식도 매우 효과적라고 생각한다. 초반부터 등장하는 환경단체와 토목 개발의 피해자들, 그리고 범인으로 의심되는 시위 주동 인물의 등장은, 이 영화의 흐름을 자칫 무분별한 환경 파괴에 대한 경고의 메세지와 같은 거대하지만, 진부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촌스런 영화로 전락 시킬 수 있었다. 옛날로 치자면 세계평화 운운 하는 그런 영화 처럼 말이다. 다행스럽게도, 이 영화의 감독은 영리한 전략으로 영화의 흐름을 주도했다. 개발 후유증의 문제는 단지 영화의 배경으로만 사용을 하고 그 이상의 어떤 말도 하지 않았다. 환경문제는 영화 전면에 내세우지 않았다. 이 영화는 단지 이 세상에서 가장 처참한 복수극 자체에 초점을 맞추었고, 결국 관객들은 감독의 메세지를 강렬하게 전달 받을 수 있게 된다. 메세지를 단순화 시킨 대신, 메세지를 영상으로 강렬하게 표현했고,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극대화 시켰다고 볼수 있다.

I think this was a very effective way of transmitting the movie's message. The appearance of victims and organizations against environmental destruction might seem boring or repetitive or old fashioned but this movie is not like that at all. In other words, it's similar to "Keeping world peace" which is also an old, overused theme. The movie director led the movie with his smart strategy. He used environmental problems as the only background in this movie, and nothing else. He didn't place the environmental problems as the main topic of the movie. He mostly focused on the most gruesome revenge in the world and consequently spectators can understand and receive the director's message. Instead he made the message simple, which made an even strong impression and maximized the effects on the audience useing unexpected reveral.
 
이 영화의 전개 방식은 관객의 호기심을 지속 유발시키는 방식에 있다. 이 영화에서는 관객들의 몰입을 유도하기 위해 비교적 쉬운 단서들을 제시 한다. 관객들은 그 단서를 쉽게 추리를 해서 다음 장면들을 예측할 수 있게 된다. 예측하지 못해도 상관없다. 얼마 지나지 않아 대다수가 예측한 장면이 명쾌하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한편 똑똑한 관객의 입장에서는 본인이 유일하게 미리 추리해낸 사람이라고 생각했는데, 영화에서 모든 사람에게 다 알려주게 되어 다소 김이 빠지는 모양새다. 하지만, 중요한 반전은 똑똑한 관객조차 미리 예상할 틈도 없이 기습적으로 폭로되어 관객들로 하여금 영화감독이 한 수 위라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이와 같은 전개방식 때문에 관객은 한시도 스크린에서 눈을 뗄 수가 없게 된다.

This movie stirred our curiousity continously. It was its way of leading moive. It provided simple hints or clues in order to immerse spectators in the movie. We can easily estimate the next scenes to figure out the clues. We have nothing to do if we don't predict next scene. Because the next scene will appear in short time. Meanwhile there might have been one clever spectator who thought that he was the only one to understand the story earlier than others. So he felt flat. Then, the climax appeared so suddenly he didn't even notice it. So everyone thought the director was above us. He was very sly and smart about shooting the events in the movie. This was made us not to take our eyes off the screen during the whole running time.

주말에 크게 기대를 하지 않고 본 영화였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긴장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였다. 아직 안 본 사람들도 같은 즐거움을 느껴야 하기 때문에 스포일이 없도록 감상을 적기가 쉽지 않았다. 심약한 여자친구들 대동하신 분들은 여자친구 손을 꼭 잡고 봐 주시고, 손에 난 땀을 닦을 수 있는 손수건과 목을 축일 수 있는 음료수는 반드시 준비하시고 보길 바란다. 그리고 평소 나의 언행이나 행동이 다른 사람의 복수를 불러 일으킬 만한 행동을 한 적이 없는지 곰곰히 생각해 보길 바란다. 영화를 본 뒤에는 잠이 오지 않을 것이다. 

I watched this movie without any expectations but I felt nervous and tense in anticipation while watching it. It was difficult for me to write this review without spoilers. You'd better grab your partners hand, prepare a handkerchief to wipe your sweat and have a beverage to moisten your throat. Think carefully about your words or gestures and whether the person is out to get revenge. You will hardly sleep at night after you watched it.

전체 댓글 4
  • say907

    와우 영작 이렇게 활용도 가능하군요 ~ ㅠㅠ 영작교정 잘 안하고 있었는데 ~ 좋은 정보 감사해요 ~ ㅎㅎ 근데 진자 잘 쓰셨당 ~ ^^

    2010-01-19 11:15:48

  • jc002

    하핫..다 여기 계신 이티폰 강사님들이 고쳐 주신거에요...제가 첨에 쓴거로 보면 엉터리 많아요..ㅋㅋ

    2010-01-19 19:21:11

  • etphone

    안녕하세요^^ 이종철님~~!!! 언제나 좋은 후기 감사드려요~ 와우!! 대단하신대요^^ 여전히 열정이 넘치시는 것 같아 보기 좋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이티폰 많이 사랑해주시고!! 영어실력도 많이 느셨으면 좋겠습니다. 10000포인트 쏴드렸습니다.

    2010-01-20 10:11:16

  • orangesl

    쩌네요

    2010-04-06 09:52:21